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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론: 최근 보이싱피싱 등의 사기행각으로 인해, 많은 은행에서 한도제한계좌를 개설하고 있다. 이에 따라 우체국에서도 한도제한계좌를 제공하며, 해당 계좌를 이용하는데 거래한도가 제한될 수 있다.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한도제한계좌의 한도해제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.
우체국 한도제한계좌란?
우체국에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1일 인출/이체한도를 제한하여 개설하는 수시입출금계좌인 한도제한계좌를 제공하고 있다. 우체국 창구를 통해 개설 시 인출 및 이체 한도는 1백만원, 자동화기기를 통해 이용 시 30만원으로 제한되며, 인터넷/모바일/폰뱅킹을 통해 거래할 때도 30만원까지 제한된다.
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
한도제한계좌를 이용 중에는 일정 금액 이상의 이체나 인출이 제한될 수 있다. 그러나 한도 내 거래에 문제가 없다면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, 그렇지 않은 경우 한도제한을 해제해야 한다. 한도제한을 해제하려면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에서 한도제한 해제 신청을 해야 한다.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공과금 내역서, 국민건강 자격득실확인서, 일자리 관련 서류, 사업자 등록증, 재무제표증명 등이 있다. 해제를 위한 증빙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것을 준비해야 하며, 최대 5장까지만 제출 가능하며,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는 가리거나 지워야 한다. 제출한 서류나 자료는 5일 정도 검토되며, 검토 결과는 5영업일 후에 확인 가능하다.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에서는 로그인 후 거래한도해제 신청 메뉴에서 증빙 서류를 카메라나 앨범에서 선택해 제출한 뒤 질문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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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도제한을 해제하려면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에서 한도제한 해제 신청을 해야 한다.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공과금 내역서, 국민건강 자격득실확인서, 일자리 관련 서류, 사업자 등록증, 재무제표증명 등이 있다. 증빙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것을 준비해야 하며, 최대 5장까지만 제출 가능하며,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는 가리거나 지워야 한다. 제출한 서류나 자료는 5일 정도 검토되며, 검토 결과는 5영업일 후에 확인 가능하다.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에서는 로그인 후 거래한도해제 신청 메뉴에서 증빙 서류를 카메라나 앨범에서 선택해 제출한 뒤 질문에 대해 답변해야 한다. 심사결과는 5영업일 후에 확인 가능하며, 증빙서류가 인정되면 한도제한계좌가 일반계좌로 변경되어 이체한도가 높아지게 된다. 그러나 인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우체국 예금고객센터에서 확인이 필요하다.
한도계좌 해제를 위한 팁
세 달 동안 공과금 자동이체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한도계좌 해제가 불가능하므로, 미리미리 해제해두는 것이 좋다. 또한, 공과금 자동이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3개월 거래내역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좋다.